죽음이란?

[스크랩] 내가 죽는다면, 하고 싶은 말

황령산산지기 2018. 9. 16. 06:36


그대여!

내 주검 앞에서 제발 울지 마세요.

나는 지금 그대가 보고 있는 바로

그 시신속에 있지 않답니다.


내 몸은 비록 죽었지만,

나는 실제로는 죽지 않았고,

나는 원래 절대로 죽는 존재가

아니라오.


나는 어느곳에나 있는 존재로서

꽃위에도 있고, 바람속에도 있으며,


하늘에도 있고, 그대가 느끼는

세상의 모든 것들이 바로 나의

한몸의 현신이랍니다.


내 주검 앞에서 절대로 너무

슬퍼하거나 마음 아파 하지 마세요.


나는 그곳에 있지 않으며,

나는 영원히 죽지 않는 그러한 존재이니,

그냥 내가 잘되기를 바란다고

그런 기도나 해 주세요.


-인디언 기도문에서 영감을 얻음-

출처 : 명상가의 쉼터
글쓴이 : 법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