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라만상

[스크랩] 眞理의 거울

황령산산지기 2016. 7. 16. 13:28

眞理의 거울

 

 

 

진리의 거울
변하지 않는 것이 무엇인가? 그것을 보라, 진리를 보라.
Barry Long

 

 

진리는 지금 이 순간입니다. 그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세상은 겉으로 보기에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변하지 않는 진리를 보기 위해서는 먼저, 세상 속에서 그것을 찾아야 합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사랑하고, 고통 받고, 성공하고 실패하고, 이런 것들을 충분히 겪으면서 그 안에서 변하지 않는 것을 찾아내는 끈기가 필요합니다. 순간적이면서 매혹적인 세상의 것들에게 휩쓸리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진리가 변하지 않듯이, 세상의 진리도 세상 안에서 변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그게 뭘까요? 세상 속에서 언제나 지금 이 순간에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까?

 

 

 먼저 진리의 거울을 살펴보십시오. 비록 거울이 진리가 아닌 것 같아도, 그 거울이 진리를 드러나게 합니다.
 진리의 거울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살펴보았듯이, 당신은 거기에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는 형상들을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전체, 큰 그림을 보지는 못합니다. 즉 변하지 않는 것을 보지 못합니다. 그것을 욕실의 거울과 같습니다. 자신의 모습, 여드름 같은 특정한 부분만 보고 있다면, 전체를 보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럼 거울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내가 당신에게 설명을 하고 당신이 그것을 알아차린다고 해도, 당신은 곧 전체가 아닌 부분으로서의 거울 안의 자신의 이미지, 여드름, 생각 같은 것들에게 관심을 빼앗깁니다.
 거울의 진실은, 거울 안의 모든 것들이 뒤집혀있다는 것입니다. 좌우가 바뀌어서, 뒤에서부터 앞으로. 이것은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거울 안에는 어떠한 것도 실제 모습이 아닙니다. 그것이 거울의 진실입니다.

 

 

 그럼,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것이 무엇일까요?
 세상의 모든 것들은 왔다가 사라집니다. 에덴 이후로 쭉 그랬던 것입니다. 그러나 변하지 않는 단 하나의 예외가 있습니다. 바로 내가 행복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세상의 진리입니다. 어떤 순간에도 나는 불행하며, 계속해서 세상과 내 주변의 모든 이들을 공격합니다. 내 기분, 의심, 분함, 실망, 조급함, 쓰라림, 좌절, 죄책감, 화, 비통, 두려움, 슬픔을 주변에 풀어버립니다. 내가 세상의 거울을 알고 있기에, 내 이기적인 자아의 표현을 멈추는 것을 거부하고, 또 계속해서 내 자신에 대해 책임을 지는 것도 거부함으로써 오는 불행이 저는 즐겁습니다.
  나는 내 불행과 무책임으로부터 구원받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더 높은 의식을 찾는 것과 모든 가르침들과 수많은 스승, 현자, 성자, 철학자, 전문가, 입문자들의 존재가 조금의 변화도 만들어내지 못했습니다. 나는 여전히 충족되기를 원합니다. 여전히 진리를 찾고 있으며, 새로운 시대를 구원자를, 근본적인 변화를 기다리고 있지만 그것들은 결코 오지 않습니다.
 마술로 어떤 것이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어쩌면 내가 영체로 변하는 방법을 익혀서 우주 어디든지 갈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런 상태에서도 불행이 나타난다면, 내가 뭘 할 수 있겠습니까? 세상 안에서, 몸으로 있을 때와 마찬가지로 여전히 불행이 있습니다. 내가 마법을 걸거나 불타는 석탄 위를 걸어가는 것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뭐라도 바꾸었습니까? 아닙니다. 이름 붙일 수 없는 공포가 여전히 밤마다 나를 찾아옵니다.

 

 

 그렇다면 뭐가 문제일까요? 지구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당신은 거울 안에 들어와 있습니다. 거울 속에서 당신은 진리를 보지 못합니다. 또 왜 세상이 혼란스러운지, 뒤죽박죽인지, 불행한 곳인지 제대로 보지 못합니다.
 오류는 당신이 거기에 전혀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유리잔의 금입니다. 당신의 존재, 거기에는 뒤틀림이 있습니다. 당신이 거울 속의 자신을 사라지게 한다면, 세상이라는 상은 그 즉시 달라집니다. 의식이 변화합니다.
 당신은 거울에서 빠져나와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먼저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거울 속에 빠져있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당신에게 말해주는 것이 내가 할 수 있는 것 전부입니다. 그것이 진리라면 당신은 그것을 보아야 합니다.
 거울 속에서 당신 주변을 둘려보면, 모든 것이 왔다가 또 사라집니다. 오직 당신만이 변하지 않습니다. 주변의 어떠한 것도 당신이 기댈만한 것은 없습니다. 이것이 당신을 불안하게, 확신 없게,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더 불안하고 혼란스러워질수록 당신은 거울 속에 더 깊이 빠져들게 됩니다. 당신은 그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어떤 것을 찾지만, 모든 것은 왔다 가듯이, 명성, 실패, 성공마저도 왔다가 사라집니다. 당신이 어떤 것을 잡으려고 하지만, 당신이 애쓰면 애쓸수록 그것이 떠나갔을 때 당신은 더욱더 고통스럽습니다. 그 상처로 인해 스스로 보호가 필요하다고 느끼고 당신은 어려움, 나약함이라는 껍데기를 만들어 입습니다. 그러나 그 압박감은 더 심해집니다. 당신이 자기가 제자리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가끔 스스로의 겉모습을 아주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의 거울 속 세상을 계속해서 붙들고 있으려고 합니다. 그러면서 상처와 실망을 시야 밖으로, 의식적인 인식 밖으로 밀어내버립니다. 그러나 당신 내부에서는 무의식적으로 들끓는 긴장이 용수철처럼 휘감아 올라옵니다. 이것이 당신이 야심을, 경쟁심을 가지게 하며, 또 당신의 눈을 가리고, 거울 속 세상이라는 악순환 속에서 계속 헤매게 합니다. 이 정신없는 곳에 대처하면서 당신은 자신이 얼마나 불행한지에 대해서 잊어버립니다. 잊어버릴 수는 있어도 당신은 한 번도 자신을 내려놓은 적은 없습니다.

 

 

 나는 거울 밖의 진리입니다. 당신은 진리인 나를 “나의 상위 자아” 라고 부르고 싶어 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당신이 어느 곳에도 있지 않으며, 당신이라는 존재가 없다는 것을 회피하려고 둘러댄 것입니다. 상위 자아란 없으며, 하위 자아도 없습니다. 오직 거울 속의 자아와 그것을 보고 있는 내가 있습니다.
 나는 지성입니다. 나의 지적인 상인 몸은 거울 속, 세상 속에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것들 밖에서 시간 없음 속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왔다가 사라지는 상들을 붙잡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아로부터 떨어져서 나와 함께 하십시오. 나는 거울 속에서 나올 수 없습니다. 당신이 그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진리의 스승으로서 내가 하는 일은 당신이 항상 알고 있었던 진리를 확인시켜주는 것뿐입니다. 세상 속에서 당신이 생각할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 진리입니다.
 거울 속 환상이 가지는 힘이 강력하다는 것을 주의하십시오. 당신이 환상 밖에서 힘들게 버티고 있을 때 도움을 바라게 됩니다. 가장 먼저 눈에 뛰는 것이 당신의 생각, 의심, 두려움입니다. 그것들을 붙잡고 있는 만큼 당신은 불안정하고 흔들립니다. 그럴 때 당신은 더 강한 도움을 바라게 됩니다. 당신에게 더 많은 시간, 더 많은 상, 더 많은 꿈을 줄 수 있는 것을 바랍니다. 불안 속에서 당신은 스스로 문을 잠그고 진리로서의 나를 없애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또 스스로 거울 속에 있다고 생각하면서, 자신의 현 상태, 불행을 계속 유지하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의심과 두려움 속에서 당신은 할 수 있는 최고의 노력으로 진리와 구원을 끄집어내 버리고 거울 속으로,

허상 속으로 빠져들어 갑니다.

 

 

 


 The Power Of Silence - Frederic Delarue

 




출처 : 화 목 한 사람들
글쓴이 : 미추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