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스크랩] 잡채 볶지않고 맛있게 하는방법

황령산산지기 2016. 4. 6. 14:41

잡채 볶지않고 맛있게 하는방법


재료

당면500g 소고기200g시금치50g 당근30g 목이버섯50g 아삭이고추30g 새송이버섯50g

간장3큰술 참기름1큰술 설탕1큰술 이유1큰술 통깨1큰술 다시마물3큰술

고기양념:간장1큰술 다진마늘1큰술 맛술1큰술 후추약간

볶지 않고 통3중 냄비에 저수분으로 바로 했더니

느끼하지도 않고 담백하고 맛있어요

당면은 미리 물에 담가서 30분 이상 두고 불려 놓았어요

당면이 불을 동안 양념장을 만들고 재료를 채 썰어 준비했어요

소고기는 등심이 있어서 등심으로 200 g 준비하고 목이 버섯도 불린 다음

고기와 함께 밑간을 해주었어요

통3중 냄비에 고기 목이버섯 새송이버섯 양파 아삭이 고추를 돌려 담고

불려놓은 당면을 넣어 주었어요

마지막에 시금치를 올려준 다음 다시 물 3 큰 술을 넣어준 다음

뚜껑을 닫고 중불에서 끓여주었어요

10분 정도 지난 다음 뚜껑을 열었더니 당면이 거의 익었어요

간장에 모든 양념을 섞어 놓았던 것을 부어준 다음 잘 섞어 주고

마지막에 통깨를 뿌려준 다음 약불에서 잠시 뜸을 들여 주면 완성입니다

마지막에 요리의 부족한 2%를 채워주는 이유를 1 큰 술 넣어 잘 섞어주면

잡채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해준답니다

기름에 야채를 볶지 않아서 느끼하지도 않고

담백하니 아주 고소하고 맛나네요

짧은 시간에 후다닥 만들어서 바로 먹으면 아주 맛있는 잡채를 맛볼 수 있지요

재료만 준비 해놓으면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재료를 채 썰어 냉장고에 두고 먹고 싶을 때 바로 만들어 먹어도 좋을것같습니다

어때요~잡채 만드는 것 어렵지 않지요

시간도 단축하고 저염 간장으로 만들어서 건강에도 좋고

누구나 좋아하는 잡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은 방법 아닌감요

맛있는 잡채 저처럼 쉽게 만들어 보세요

너무 만들기 쉬워서 자꾸만 만들고 싶은 마음이 생길 것 같은데요

//


//

출처 : 시인의 파라다이스
글쓴이 : 울민들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