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스크랩] 돼지갈비찜 만드는법

황령산산지기 2015. 3. 14. 16:57

돼지갈비찜 만드는법

돼지갈비찜

재료 : 돼지갈비 , 간장 , 물엿 , 다진 마늘 , 소주 , 후추 , 양파,당근,대파

 



재료 : 돼지갈비

이번 설 명절에 해서 먹은 돼지갈비찜이네요.

먼저 돼지갈비 1킬로 넘는 양이고요.

찬물에 담아서 핏물 좀 빼줬어요.



야채: 양파,당근 ,대파

무나 당근 돌려 깎기 해서 준비해도 좋고요.

귀찮을 때는 저처럼 당근 두툼하게 넣으셔도 괜찮아요.



돼지갈비찜 양념 : 간장 12 , 물엿 6 , 소주 적당량 , 다진 마늘 2 , 갈아놓은 양파 적당량 , 후추 [밥 수저 기준]

​기본 양념만 넣으면 소스가 이렇게 많지 않거든요.

​저는 친정오빠가 먹다 남은 소주가 있어서

반컵 정도 넣어줬더니 양이 많아 보이네요.

양파도 한 개 갈아서 넣어줬네요.



돼지갈비는 끓는 물에 한번 데쳐줬어요.

이때 소주, 후추, 대파 흰 뿌리 넣어줬고요.



이렇게 한번 데쳐주면 불순물도 제거되고

기름기도 어느 정도 없애서 더 깔끔한 돼지갈비가 되거든요.



데친 돼지갈비는 가우퍼 압력솥에 담아줬어요.

압력솥에 고기 요리하면 육질도 부드럽고 조리시간도 단축되고 더 좋아요~~



만들어두었던 양념 소스 넣어줬고요.

보통 1시간 정도 재웠다가 해주면 더 좋아요.



시간 여유가 있을 때는 한두 시간 재워두면 더 맛있어요.



압력솥에 하는 거라 물은 종이컵으로 한 컵만 넣어줬네요.



센 불에서 끓이다가 추가 돌기 시작하면

중불로 5분, 약불로 5분 낮춰줬어요.



김빠진 뒤 열어봤더니 돼지갈비가 잘 익었네요.



이제 야채만 넣고 끓여주면 되겠죠.

양파, 당근 넣고 센 불에서 끓여주세요.



당근이 어느 정도 익었으면 대파도 마저 넣고 끓여주세요.



이렇게 끓여주면 돼지갈비찜 완성~



고기도 연하고 맛있는 돼지갈비찜이네요.


 

 

출처 : 시인의 파라다이스
글쓴이 : 울민들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