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
buddha , 佛陀
깨달은 자(覺者).
한자로는 '불타'(佛陀) 또는 줄여서 '불'(佛)이라고 한다. 부처는 BC 6세기경 인도의 카필라국에서 태어나 태자의 지위를 버리고 출가한 뒤 6년의 수행을 거쳐 일체의 번뇌를 끊고 무상(無上)의 진리를 깨달아 중생을 교화했던 석가모니를 존경하여 부르는 말이다. 그러나 부처는 깨달은 사람이라는 말에서 볼 수 있듯이 석가모니에게만 국한된 절대적인 명칭은 아니다. 부처는 일체법(一切法), 즉 우주만법의 참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고 알아서 더할 수 없는 진리를 체득한 성자(聖者)를 의미하는 것이며, 그러한 성자가 바로 석가모니이기 때문에 그를 부처라고 한다. 부처의 깨달음에는 ① 자각(自覺 : 스스로 깨달음), ② 각타(覺他 : 다른 중생들을 깨닫게 함), ③ 각행원만(覺行圓滿 : 깨달음의 작용이 全知全能하게 충만함)의 3가지 의미가 있다. 부처는 이 3가지를 모두 만족시키며, 보살은 ①과 ②, 성문(聲聞)·연각(緣覺)의 이승(二乘 : 소승의 가르침만을 수행하는 자)은 ①만을 갖추고 있다고 한다.
또한 부처의 공덕을 찬양하는 여러 가지 별칭이 있는데, 경전에 따라서는 60가지, 108가지, 또는 270가지나 된다. 대표적인 것은 여래10호 (如來十號)이며, 이외에도 일체지자(一切智者 : 모든 존재에 대해 최고의 지혜를 갖춘 자)·세존(世尊 : 世間에서 존경받는 자)·법왕(法王 : 진리의 法門을 설하는 자)·대의왕(大醫王 : 병에 따라 알맞는 약을 주는 훌륭한 의사처럼 자유자재로 설법하는 자)·양족존(兩足尊 : 두 다리를 가진 중생 가운데 가장 존귀한 자)·개도자(開道者 : 깨달음의 길을 열어주는 자) 등이 있다 (→ 색인 : 여래10호).
원시불교시대에는 부처라고 하면 곧 석가모니를 의미했고, 그의 제자들에게 부처란 오직 석가모니 한 사람뿐이었다. 그러나 대승불교에 이르는 동안 불타관(佛陀觀)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석가모니의 입멸(入滅) 후 그의 제자들은 부처는 오랜 수행의 과보(果報)로 얻은 덕상(德相), 즉 신체적 특징인 32상(相) 80종호(種好)를 갖추고 정신적인 덕성인 10력(十力)·4무외(四無畏)·3념주(三念住)·18불공법(十八不共法) 등을 성취했다고 보았다. 대승불교의 초기까지 이러한 부처의 본체, 즉 불신(佛身)은 생신(生身)과 법신(法身)이 결합된 것이라고 보았다. 생신은 석가모니의 육신을 말하는 것으로 색신(色身)이라고도 하며, 법신은 부처의 본성이자 그가 얻은 진리(法)를 말한다.
이와 같은 2신설(二身說)은 대승불교의 교리가 발전함에 따라 법신불(法身佛)·보신불(報身佛)·화신불(化身佛)의 3신설(三身說)로 전개되었다. 법신불은 위의 법신사상이 발전된 것으로 항구불변하는 진리 그 자체로서의 부처를 말한다. 〈화엄경 華嚴經〉과 〈대일경 大日經〉 등에서 주불(主佛)로 등장하는 비로자나불(毘盧遮那佛)은 상징적인 법신불이다. 보신불은 한량없는 수행과 정진의 과보로서 주어진 부처를 말하는데, 전생에 법장비구였을 때 48가지의 서원(誓願)을 세우고 오랜 수행을 통해 부처가 된 아미타불(阿彌陀佛)은 보신불의 대표적인 예이다. 화신불은 중생의 바람에 응하여 여러 가지로 몸을 변신한 뒤 나타나 그들을 교화하는 부처를 말한다. 석가모니부처와 같이 구체적으로 나타난 모든 부처는 곧 화신불인데, 때로는 현실 속에서 보살·왕·연꽃·바위 등과 같이 꾸밈없는 사물 그 자체로 나타난다. 이와 같은 3신(三身)은 하나인 부처의 본체가 3가지로 나타난 작용이며 따라서 모든 부처는 법신이자 보신이며 동시에 화신인 것이다. 대승불교의 유식학파(唯識學派)에서는 자성신(自性身)·수용신(受用身)·변화신(變化身)의 3신을 말하는데, 이는 각각 법신·보신·화신에 대응되며 그 개념도 대체로 비슷하다.
부처의 출현을 시간에 따라 과거불(過去佛)·당래불(當來佛)·현재불(現在佛)로 나누기도 한다. 과거세에 나타난 부처를 과거불 또는 고불(古佛)이라 하고, 미래에 나타나는 부처를 당래불 또는 후불(後佛)이라고 한다. 과거불에는 석가모니의 전생에 그가 부처가 되리라는 수기(授記)를 주었다는 연등불(燃燈佛)을 비롯한 과거7불(석가모니도 포함됨) 등이 있고, 미래불에는 현재 도솔천(兜率天)에 있다가 석가모니가 입멸(入滅)한 후 56억 7,000만 년이 지나 사바세계(娑婆世界)에 태어나 성불한다는 미륵불이 있다. 소승의 부파불교에서는 현재세(現在世)에서 두 부처가 동시에 존재할 수 없다는 일불설(一佛說)을 주장했으나, 대승불교에 이르러 동방 묘락세계(妙樂世界)의 아축불(阿?佛)이나 서방 극락세계의 아미타불과 같이 현재에도 타방세계(他方世界)에 항하(恒河 : 갠지스 강)의 모래알 수보다도 많은 부처가 동시에 존재한다는 다불설(多佛說)이 등장하게 되었다. 이와 같은 부처의 보편화·일반화는 모든 중생이 부처가 될 가능성, 즉 불성(佛性)을 갖고 있다는 생각을 낳게 되었고, 이는 후에 중국에서 선종(禪宗)이 성립할 수 있었던 사상적 근거가 되었다.→ 석가모니
출처:브리태니커
http://www.historynews.kr/sub_read.html?uid=160§ion=sc6§ion2 (역사 복원 신문 내용 참고함)
<<뉴허량의 여신묘에서 출토된 조각상과 자료를 토대로 복원한 ‘여신상’.
"여신은 훙산인(홍산인·紅山人)의 조상"
훙산인은 동이족의 조상이라는 사실은 중국 학계도 인정
우리민족은 천손 민족으로써 마고(麻故)님이 계셨었으며,천부경과 삼일신고는 마고(麻故)님을 증명하는 글이다!
출처: 석가모니 부처는 단군의 자손이다 [강상원 박사]
天竺(천축)
인도. B.C. 20세기 경 아리아족이 중앙 아시아로부터 남하하여 세계의 지붕 파밀고원을 넘어, 지금의 인더스평원에 들어서자 그 푸르게 초목이 우거진 평원과 양양하게 흐르는 강물을 보고 경탄하는 소리를 발한 신두(Sindhu 물, 큰 바다의 뜻)라는 말이 이 강과 이 지방의 이름이 되고, 이것을 중국에서 신두(辛頭)ㆍ연독(身毒)ㆍ현두(賢頭)ㆍ천두(天豆) 등으로 음역. 이것이 차차 달라져 천축이 된 것. 이 천축이란 이름은 일찍이 한나라 때부터 사용. 인도라는 이름도 이 연독 등에서 와전된 것. ⇒중천축(中天竺)
기독교에서 말하는 '메시아'라든가 불교의 '미륵'이 동일한 어원 '미트라(태양신)'에서 유래하였다.
미륵의 어원인 '마이트레야(Maitreya)' 라는 말은 본래 '미트라(Mitra)'로부터 유래되었는데, 미트라는 인도·페르시아 등지에서 섬기던 고대 태양신이다.
그런데 대단히 흥미롭고 충격적인 사실은, 기독교에서 구세주의 뜻으로 쓰이고 있는 '메시아(Messiah)'라는 말도 바로 이 미트라(Mitra)에서 유래되었다는 것이다.이것은 '불교의 메테야(미륵) 부처님과 기독교의 메시아가 동일한 한 분' 이라는 놀라운 사실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를 믿는 사람은 나를 믿는것이 아니라,나를 보내신분을 믿는 것이요.
나를 보는 사람은 나를 보내신분을 보는 것이다.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다!
불신(佛身)은 생신(生身)과 법신(法身)이 결합된 것이라고 보았다.
생신(生身)은 석가모니의 육신을 말하는 것으로 색신(色身)이라고도 하며, 법신은 부처의 본성을 말한다.즉,빛을 말한다.
생신(生身)은 예수의 육신을 말하는 것으로 색신(色身)이라고도 하며,법신은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다.라고 말한다.
우리가 눈으로 보는 생신(生身)은 다르나,법신은 빛으로 같은것이며 하나라는 것입니다.
모습만 다를 뿐 한사람 인것입니다.
이와같아 ,불교 기독교가 말하고 있는것은 하나이며,불교 기독교 구분 할께 없습니다.(이슬람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 세상에 태어난 모든 생명체는 이와 같습니다.
모두 하나의 빛인데,모두 다른 모습을 하고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살생을 하지 말라고 하는 것입니다.
자비와 사랑하며 살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빛 = 태양신
고대 이집트인들에게 파라오란 하늘에서 땅을 지배하는 신들의 후손으로서, 태양신 라(Ra)에 의해 점지되며,신과같은 자격으로 지상에서 가장 소중한 보물인 이집트 지역을 보호하는 것이 그의 임무라고 여겼습니다.
무슬림
힌두교 신자들이 8일(현지 시간) 인도 콜카타에서 열린 힌두교 축제 '차트 푸자(Chatt Puja)'에서 태양신 수리아(Surya)를 기리고 있다. 여성들은 축제 기간 동안 가족의 안녕과 사회의 번영을 위해 하루 종일 단식을 한다. /Rupak De Chowdhuri ⓒ로이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양신 숭배하는 힌두교 신자들
<<뉴허량의 여신묘에서 출토된 조각상과 자료를 토대로 복원한 ‘여신상’.
힌두교 시바
메테야(미륵)
메시아(Messiah)
삼족오(태양神 상징하는 검은 새) 本本心 本太陽 昻明人
본본심 본태양 앙명인
삼족오
까마귀 처럼 어두워 죽어서 무덤속에 들어가지 말고,태양처럼 밝게 깨달아 하늘을 날아가며 살아가야 하느니라.
사람의 근본은 마음이 근본이며,근본은 태양과 같이 밝으며,이러한 사실을 사람은 밝게 깨달아 살아가야 한다.
말(馬).마야.잉카의 뜻 .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남미 3대 축제 중 하나인 '인티 라미(Inti Raymi) 페스티벌'이 오는 6월 24일부터 9일간 페루 쿠스코(Cusco)에서 펼쳐진다.
잉카시대부터 이어져 온 '인티 라미'는 태양신을 기리는 행사로, 케츄아어로 태양을 뜻하는 인티(Inti), 축제를 뜻하는 라미(Raymi)가 합쳐져 오늘 날까지 태양제로 불린다.
태양제를 통해 한 해 농사의 풍요와 다음 해의 풍작을 기원하며, 태양에 대한 잉카인들의 숭배사상을 엿 볼 수 있는 축제로, 태양신을 숭배했던 잉카인들에게 1년 중 가장 중요한 행사이다.
제사는 라마의 심장을 태양신에게 바치는 것으로 절정을 이루며, 라마의 심장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의 색깔을 보고 그 해의 풍년과 흉년을 점친다. 모든 재물이 태워져 연기가 되어 올라간 후에는 잉카인들의 음악과 춤으로 가득한 본격적인 축제가 9일 동안 진행된다.
한편, 인티 라미 축제는 코린칸차(Qorican-cha)을 시작으로 삭사이우아망(Sacsay-huamna)까지 이어진다. 해마다 태양제를 관람하기 위해 수 많은 관광객들이 페루 쿠스코를 방문하고 있다.
< 사진 페루관광청 제공 >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마추픽추 [Machu Picchu]페루 고대도시
페루 중남부 안데스 산맥에 있던 고대 잉카 제국의 요새 도시.
태양신전 - Templo del Sol
능묘위에는 태양의 신전이 있는데 이 곳은 완벽하게 연마해 놓은 자연석의 큰 바위 위에 세워진 반원형의 구조물이다. 이 구조물은 안쪽과 바깥쪽으로 가볍게 굽어진 탑이다. 이 탑의 아래에는 왕의 무덤이 있으며, 신전의 벽은 잘 다듬어져 있다. 그 안에는 2개의 창문이 있는데 각 구석에 하나씩 총4개의 구멍이 있는데. 하나는 동쪽을 또 하나는 남동쪽을 향해 있다.
어두운 세상을 밝히는 십자가?
예수가 십자가에서 죽었잖아요.십자가는 죽음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십자가는 잘난 너에게는 죽음이 있으니,죽음을 밝게 깨닫고 살으라는 메세지를 주고 있는 것입니다.
태양신이란?
빛을 깨닫고 살으라는 선지식인이 메세지를 주고 있는 타임캡슐인데,
종교,문화,풍속으로 알고,의식儀式을 행行하고 있는 것입니다.
젊어서 당신 삶 앞에 건강이라는 문제 해결 않하고,매일 딩가딩가 하고만 살다간 고통과 죽음은 예고없이 닥칩니다.
늙으면 누구도 孤老病死에서 벗어날수 없고 벗어나려면 건강할때 건강 챙기며 사십시요.
20세이상 나이 들어가면 건강에 빨간불이 켜지기 시작하여 여기저기 아픈곳이 나타나고 세월가면 갈수록 당신 몸은 병들어 고통뿐이 없다.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앉아만 계십시요(좌욕).
물에 앉는것을 실행하시면,건강을 지킬수 있습니다.
하루에 오전,오후30분이상 실행하며,매일 습관을 들이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래 앉아 있을수록 좋으며,1분1초라도 더 물에 앉으면 자신에게 좋은 것이나, 힘이들때는 쉬어가면서 하세요)<==이것도 못해 먹겠다고요?
아픈것도 못 아프겠다고 해서 않 아플수 있으면 좋으련만,마음대로 않되지요.
죽는것도 않 죽겠다고 하면 않죽으면 좋으련만,마음대로 않되지요.
노력과 극복없이 기쁨은 없습니다.
모든 병든자(者),장애인분들은 현대의학의 가장 적합한 치료방법과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학살'의 대명사 나치, 그 원조는 미국이었다
[서평] 토착민이 쓴 인디언 절멸사 <그들이 온 이후>
우리 어머니가 좋아하는 영화 장르는 서부영화다. 특히 존 웨인이나 게리 쿠퍼가 나오는 영화를 좋아하신다. 그런데 서부영화의 공식은 딱 한 가지다. 권선징악. 주인공인 백인은 용감하고 정의롭다. 반면에 주인공을 괴롭히는 인디언은 거의 언제나 잔인하고 야만적이고 호전적이다.
1990년대가 되어서야 비로소 인디언을 바라보는 시각에 조금씩 변화가 생긴다. 대표적인 영화가 케빈 코스트너가 주연한 <늑대와 춤을>이다. 야만적인 악당의 이미지가 아니라 자연과 하나 되어 살아가는 서부 수족의 순수하고 인간적인 모습을 그리고 있다. <늑대와 춤을>에 나온, 시보다도 아름다운 수족의 기도문 일부를 보자.
내 두 눈이 오래도록 석양의 노을을 바라보게 하소서
당신이 모든 나뭇잎 모든 돌 틈에 감춰둔 교훈을 내가 깨닫게 하소서
다른 형제들보다 내가 더 위대해지기 위해서가 아니라 가장 큰 적인 나 자신과 싸울 수 있도록 내게 힘을 주소서/
저 노을이 지듯이 내 목숨이 다할 때 내 혼이 부끄럼 없이 당신 품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나를 이끌어주소서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616670
세계는 총을 내려 놓고 펜을 들어야 한다!
세계는 자비와 사랑하며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고 살아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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