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송 달송

자살한 자의 영혼이 가는 곳

황령산산지기 2022. 6. 12. 16:15
자살한 자의 영혼이 가는곳 - 마이클 뉴턴의 <영혼들의 운명> 중에서



다음 사례는 전생에서 자살한 피술자이다. 그녀는 도서관에서 자신의 행동을 점검한다. 
영혼 세상에서의 참회는 흔히 도서관에서부터 시작된다. 

그녀의 자살에 대해 면담하는 것이므로 여기에서 잠시 도서관 얘기는 접어놓고, 
사람들한테서 자살에 대해 받는 질문 몇 가지를 소개하고 
자살의 행위가 영혼 세계에 돌아왔을 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설명하겠다. 





전생에서 자살을 한 피술자들과 면담할 때, 죽음을 맞은 뒤 그들이 하는 첫 말은 “맙소사, 내가 어쩌면 그렇게 어리석을 수가 있었나!”이다. 이런 말을 하는 경우는 육체적인 질병으로 고통을 겪은 사람들이 아니라 육체가 건강한 사람들이다. 삶의 질이 거의 무(無)로 떨어진 상태에 있는 사람은 그가 젊었거나 늙었거나에 관계없이 건강한 육체를 지녔던 사람과 영혼 세계에서 다른 대우를 받게 된다. 모든 자살의 경우가 사랑과 이해심으로 받아들여지긴 하지만 건강한 육체로 자살한 사람에게는 응보가 있다. 



안락사에 관련되었던 영혼은 나의 경험으로 보면 패배감이나 죄의식을 느끼지 않는다.
나는 이러한 경우의 실질적인 예를 제 9장에서 자유의지를 설명할 때 남매가 관련된 죽음으로 얘기하겠다.
우리는 참을 수 없는 육체적인 고통에서 놓여날 권리가 있다.

꼼짝 못 하는 어린아이처럼 존엄성이라곤 전혀 없이 산소 호흡기에 연결되어
유지되는 삶에서 놓여날 권리가 우리에게는 있는 것이다.

나는 자신 스스로건 아니면 보호자에 의해서건 극심하게 손상된 육체에서 떠난 영혼은
영혼 세상에서 어떠한 낙인도 찍히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와 면담을 가지기 수년 전에 자살을 기도했던 사람들과 나는 꽤 여러 번 일할 수 있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줄 수 있었다.
어떤 이들은 내가 그들을 만난 그때까지도 괴로움 속에 있었고,
어떤 이들은 자신을 파괴시킨다는 생각에서는 벗어나 있었다.

내가 알게 된 사실 중의 하나는 자신이 지구에 속한 것 같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심각하게 생각해야 된다는 것이다.
그들은 자살할 가능성까지도 있다. 내가 접해본 바에 의하면, 이러한 사람들은 영적으로 세 가지로 분류할 수가 있었다. 
  

1. 그들은 어리고 고도로 예민한 영혼으로 윤회를 지구에서 시작하긴 하였으나 지구에서는 조금밖에 시간을 보내지 않았다.
여기에는 인간 육체 적응에 크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혼들이 속해 있다.
그들은 육체가 너무 잔인하여 존재에 위협을 느낀다. 




2. 영혼이 어릴 수도 있고 오래 된 영혼일 수도 있다. 
그들은 지구에 오기 전에 다른 행성에서 윤회한 적이 있다. 
전에 살았던 세상이 지구보다 덜 가혹한 곳이면, 
그들은 인간 육체의 짙은 밀도와 원시적인 감정에 정복당할 것이다. 

이들은 앞장에서 얘기했던 혼성 영혼들이다. 
근본적으로 그들은 자신이 외계인의 몸 안에서 살고 있는 듯이 느낀다. 





3. 3단계 영혼보다 낮은 영혼들로서, 창조된 이래로 지구에서 윤회를 계속했으나 현재에 잘 합치되지 못하는 영혼들이다. 
이러한 영혼들은 육체적 자아가 불멸의 영혼성과 극단적으로 다른 몸을 받아 태어났다. 
그들은 지금 살고 있는 인생 속에서 자기 자신을 찾지 못하고 있는 듯이 보인다. 
  

건강한 몸으로 자살한 영혼들에게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가?
자살한 영혼들은 전생에서 인생 계약을 이행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들의 안내자와 그룹 멤버들 눈에 좀 낮아 보이는 것 같다고 내게 말한다.

주어진 기회를 낭비했다는 사실 때문에 그들의 자부심이 손상되었다.
인생은 선물인 것이며 우리들이 사용할 육체를 선택하는 데는 많은 생각이 선행되었다.
우리들은 그 육체의 보호자이며 성스러운 믿음을 지니고 육체로 들어왔다.

피술자들은 이것을 계약이라고 부른다.
특히 젊고 건강한 사람이 자살을 한 경우, 우리의 선생은 이것을 대단한 미성숙 행위이며 약속의 폐기로 간주한다.

우리들의 영적 마스터들은 삶이 아무리 힘들지라도 정상적인 방법으로 기능하는 몸으로
인생을 마칠 용기가 우리에게 있다는 그들의 신념을 우리에게 보여준 바 있다.

그들에게 끝없는 인내심이 있긴 하지만, 반복해서 자살하는 영혼에게는 그들의 용서가 다른 어조를 띤다. 




나를 만나기 1년 전에 자살을 기도했던 젊은 피술자가 있었다.
최면에 들어가자 그가 여러 전생에서도 자기 파괴적이었던 증거가 발견되었다.
원로(Elder)들의 회의에서 마스터 선생들을 대했을 때 원로 중의 하나는 이렇게 말했다. 
  

또다시 너는 일찍 여기 왔고 우리는 실망스럽다.
새 인생에 종말을 고할 때마다 똑같은 시련이 더욱 가혹해지기만 한다는 사실을 너는 아직도 배우지 못했나?
너의 행위는 여러 이유로 이기적이다. 적어도 너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슬픔을 안겨줬다는 것을 생각해보라.

너는 앞으로 얼마나 더 우리들이 너에게 준 완전하게 훌륭한 몸을 던져버릴 작정인가?
네가 자기 연민에서 벗어나 자신의 능력을 이해하게 되거든 그때 그것을 우리에게 알려다오. 
  

나는 자살 문제에 대해 원로들이 이보다 더 심한 말을 나의 피술자들에게 하는 것을 들어본 일이 없는 것 같다.
몇 달 후에 이 피술자는 나에게 편지로 자살하고 싶어질 때마다 죽은 뒤
또다시 그 원로를 대하게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하여 자살 충동을 밀어낸다고 말했다.

최면 면담이 끝난 후 나의 의견을 조금 피력한 것이 그의 의식에서 원로들의 회의에 나갔던
두려운 장면의 인상을 순화시켰으며 자살에 대한 충동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 것 같았다. 




건강한 육체로 자살을 한 경우 그 영혼에게는 두 가지 중 하나의 일이 일어나게 된다.
그가 자살을 반복하는 영혼이 아니라면 흘려버린 시간을 보상하기 위하여, 그 자신의 요구로,
좀 빠르게 새 인생 속으로 흔히 돌아가게 된다. 지구 시간으로 죽은 지 5년 내에 돌아올 수도 있다.

자살한 영혼은 대부분 곧바로 다이빙 대에 올라 즉시 새 인생 속으로 뛰어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는다.
어찌 되었건 우리들 인간에게는 타고난 생존 본능이 있으며
대부분의 영혼들은 살아남으려고 치열히 투쟁하는 것이다. 




인생이 힘들어지면 그만둬버리려는 성향을 지닌 영혼을 위한 선의의 참회 장소가 있다.
이러한 곳은 죄인들을 위해 마련된 어둡고 저급한 영혼의 공포 지역이 아니다.

자살한 영혼들은 삭막한 연옥 같은 곳에서 벌을 받는 것이 아니라 물과 나무와 산이 있는,
그러나 다른 생명이라고는 없는 아름다운 행성으로 자원해서 간다.

그들은 이 고립된 곳에서 다른 영혼과는 접촉이 없이 지내게 된다.
가끔씩 그들의 안내자가 반성과 자기 성찰에 도움을 주러 방문할 뿐이다. 




이 고립된 장소들은 여러 다양한 형태를 보이고 있으나 대단히 지루한 곳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하겠다.
아마도 지루하다는 그 특성이 중요한지도 모르겠다.
동료들은 꾸준히 새 인생에 도전하는데, 벤치에 앉아 몇 게임을 그냥 보기만 하는 것과 같다.

이 처방은 확실히 효과가 있는 듯하다.
영혼들은 신선한 기분으로 자신들의 영혼 그룹으로 돌아오지만,
그룹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과 자신의 발전을 위한 기회를 그 동안 많이 놓쳤음을 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언제까지나 지구에 적응하지 못하는 영혼들이 있다.
그런 영혼 중의 일부는 다른 행성으로 윤회하게 된다고 들었다.
 

출처: 의식 혁명(참나 찾는 공부방) 원문보기 글쓴이: 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