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이 세상의 고통과 아픔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이 세상의 고통과 아픔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전투 장면을 담고 있는 명화는 비인도적이면서도 지극히 인간적인 상황을 표현해 낸 화가의
놀라운 능력을 보여 줍니다. 화가가 그림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듯이 인류는 실제
전쟁을 통해서도 능력을 발휘합니다.
화가는 여러 가지 이유에서 전쟁 그림을 그렸을 것입니다. 이를테면 비인도적인 모습을
묘사함으로써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심어주어 전쟁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한 것일 수도 있고,
스스로 정신적인 혼란과 폭력성에 사로잡혀 그런 특정한 방식으로 자신의 능력을 펼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또는 파멸과 창조성의 문제에, 즉 창조력을 발휘하여 파괴를 묘사하는 데에
매료되었을 수도 있을것입니다. 어떤 경우이든 여러분은 창조력을 발휘하지 않을 수 없죠.
질병과 고통은 신이나 존재하는 모든 것, 혹은 그 외 제 3자가 여러분에게 떠안긴 것이
아닙니다. 그것들은 전부 여러분 스스로 만들어 낸 학습 과정의 부산물로서 그것들 자체로는
중립적인 성격을 띠고 있죠. 다른 한편 여러분의 삶, 지구의 현실과 자연, 이 모든 경험이
얻어지는 전체적인 세계도 모두 여러분의 능력으로 창조된 것입니다.
질병과 고통은 창조적 에너지를 잘못 사용한 결과이지만, 어찌 되었든 창조의 일부분입니다.
건강과 생명력의 근원이 질병과 고통도 만들어낸 것이죠. 하지만 여러분이 고통을 멈추는 법을
터득하지 못하는 한 고통은 영혼에게 아무런 유익을 줄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수준에서는 그 누구도 자신의 힘을 완벽하게 사용할 수 없으며, 그 누구도 다차원적
내면의 정체성을 완전하게 물질화시킬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런 내면의 정체성은 육체의 행위를
평가할 때 기준이 되는 청사진과 같죠. 여러분은 자신의 모든 잠재력을 최대한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틀 안에서만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을 가지고 정상적인 행성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창조 에너지를 단순히 여러분이 머무는 행성과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한다는 것은
상상할수도 없는 일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에게 주어진 에너지가 엄청나다 보니 그것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엄청난 오류가 있게 마련이죠.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모든 사람은 창조 에너지를 이용하는 방법을 배워 나가는 중입니다.
여러분은 여전히 그런 과정 중에 있기에 종종 힘을 잘못 행사하게 되며, 그로 인한 혼란은
자동적으로 내적인 의문을 불러일으킵니다.
나는 여러분이 인지하지 못하는 수많은 등급의 물질이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 입자
가운데 대다수가 여러분의 빛보다 빨리 움직이는 구조을 갖고 있죠.
지구상의 빛은 여러분이 알고 있는 스펙트럼보다 훨씬 거대한 스펙트럼의 일부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의 과학자들은 단지 3차원 시스템 안으로 침투해 들어오는 빛을 연구할 뿐입니다. 물질의 구조에 대한 연구에서도 상황은 똑같습니다.
분명 빛보다 빠른 입자로 구성된 우주가 있으며 이중 어떤 우주는 여러분의 우주와 똑같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그런 입자들을 질량감 있는 형체로 인지하지 않을 뿐입니다. 그러나 이런 입자들이 속도를 낮추면 여러분 역시 그것을 물질로서 경험할 수 있죠. 이들 입자 중 어떤 것은 주기적으로 속도를 떨어뜨려 느리게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그러한 입자들 내부의 운동부는 외곽의 운동부보다 훨씬 빠른 속도를 지니고 있죠.
예를 들어 숨결이 육체에서 자동적으로 빠져 나갈 때 각 의식에서 나오는 느낌의 전자기적 리얼리티로부터 전자기 에너지체가 자연스럽게 형성됩니다. 따라서 전자기 에너지체는 의식의 방사물입니다. 사고나 감정의 강도가 그런 에너지체의 특징을 결정짓죠. 그렇게 해서 일정한 유효 범위에 도달하면 에너지체는 육체적으로 현실화 됩니다. 그리고 이것은 여러분의 세계에 나타나든 나타나지 않든
잠재적인 물질 혹은 가성 물질로서 존재하게 되죠.
이 중 어떤 것은 빛보다 빠른 그룹에 들어가지만 자신의 시스템 내에서는 인지 가능한 생명력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빛보다 빠른 이 에너지체들은 나름대로 형태를 갖고 있죠. 그런 개체들은 수많은 영역에서 엄청난 다양성을 보이고 있으나, 모두 여러분이 인지할 수 있는 범위를 뛰어넘고 있습니다. 그 개체들을 일괄적으로 분류하는 것은 자칫하면 오류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엄청나게 다양한 체제를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그것들을 질량감 있는 물질로 체험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그 존재를 전혀 인지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들은 사실 사건, 꿈, 환각 등과 같은 형식으로 해석되고 있죠.
때때로 일정한 범위의 에너지체들은 시간 여행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모든 에너지체는 육체의 사건에 색깔을 입히는 일종의 대기 상태 혹은 영상을 투영합니다.
여러분의 일부 느낌은 그러한 시스템내에서 현실화되며 나름대로의 질량과 형태를 갖춥니다.
정상적인 현실을 창조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그것이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일상적인 각성의식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의식은 육체계 외에 다른 영역에서도 현실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꿈이나 유체 이탈을 통해 의식은 빛보다 빨리 움직이며 특정한 조건 하에서 일부 에너지체를 인지할 수 있죠.
에너지체는 현실의 아주 간단한 초기 형태입니다. 다시 말해 각각의 환경에 맞게 발아하여 육체의 틀 안에 꽃을 피우기도 하지만, 그러한 성장 요건을 전혀 충족시키지 못할 수도 있는 씨앗이죠. 어떤 현실 시스템은 빛보다 빠른 입자의 중심으로 인해 빠르게 움직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의 입자들은 머나먼 거리에 있는 외곽을 향해 갈수록 리드미컬한 속도로 느려지다가 결국에는 외곽의 느린 입자들로 인해 어느 정도 중심부의 질량이 한정된 영역에 고정됩니다.
중심부에서 외곽으로 뻗어 나가는 에너지체의 행위는 시스템 내에 특정한 위장 양식을 발전시키는 반면, 속도가 느려진 외곽 입자의 활동은 그 세계의 내적인 정체성과 외적인 경계를 형성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이상이 전자기 에너지체의 활동 양상이죠. 똑같은 상황이 네거티브체나 반물질체에도 적용될 수 있지만 어떤 경우에나 여러분은 인식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런 세계의 활동 역시 매우 다양하면서도 많은 변화를 보이고 있죠.
근본적으로 어떤 세계도 폐쇄된 채 남아 있을 수 없습니다. 에너지는 이 세계에서 저 세계로 자유롭게 흐르고 서로에게 스며듭니다. 세계와 세계 사이에 차단되어 있고 에너지의 흐름이 끊기는 것처럼 보이는 까닭은 위장 구조가 있기 때문이죠. 위장 구조는 여러분 자신의 가정의 틀과 한정된 초점 때문에 현실처럼 비쳐지는 것입니다.
다른 세계 속에 있는 그런 물질들의 지속성과 상대적 안정성은 그것들의 내구력을 결정짓는
강도에 따라 여러 가지 변화를 보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전자기 에너지체는 물리적 입자들의 근본이 되는 핵심적인 개체를 나타냄으로써 여러분의 물질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육체적으로 인지할 수는 없죠. 여러분은 오직 그것의 결과만을 볼 수 있을뿐입니다.
다만 의식은 빛보다 빠르게 움직일 수 있기에 육체의 느린 입자들의 구속을 받지 않을 때에는
그런 다른 현실의 일부를 인지할 수 있지만, 수련을 쌓지 않는 한 경험한 것을 제대로 나타낼 수 없습니다. 육체의 두뇌는 사고나 감정을 육체의 유기체에서 사용되기에 적당한 범위의 강도를
가진 전자기 에너지체로 만들어 내는 메커니즘입니다. 이런 전자기 에너지체는 물질의 심령적
건축 재료인 셈이죠.
- 세스 -